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주식 종목 분석

2021년 5월 7일 아시아경제 매매일지

by 월단꾼 2021. 5. 7.
반응형

 요즘 주식 시장이 반등은 왔으나 시원하지는 않은 시장인 듯합니다. 제 매매방법은 지수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서 편하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장이 안 좋으면 공략할 종목이 줄어 들어서 조금 신중해지는 경향은 있는 것 같습니다.

 

당일 관심종목

 오늘도 종목이 15개 정도로 뚜렷한 대형주에는 프로그램 수급이 없이 재료주 위주로 프로그램 수급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공략할 아이비김영과 아시아경제였습니다. 바로 당장 수익을 가져다 줄 종목을 찾기 때문에 어느 정도 변동성을 줄 수 있는 종목이 두 종목이었습니다.

 

아이비김영 3분봉

 가장 공략하고 싶었던 종목은 사실 아이비김영이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빨리 형성 된 저점에 공략을 할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3170원 저점에 주문을 넣었는데 체결되지 않고 바로 올라가 버렸습니다. 요즘 들어 그냥 올라가는 종목은 다시 공략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비김영은 아쉽지만 놓아주었습니다.

 

 

 

아시아경제 3분봉

 

 

 그리고 계속 종목을 보다가 아시아경제에 매수 포인트가 발생했습니다. 돌아서는 양봉 이후에 강하게 눌러주는 자리가 나와서 이번엔 시간도 장마감에 가깝고 좋아하는 자리가 왔다 싶어 고민 없이 진입했습니다. 한 번에 2000만 원을 매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상승하여 동시호가까지 올랐을 때 바로 팔고 나왔습니다.

 

 집중해서 보고 있어야 타점이 1~3번 정도 밖에 오지 않기 때문에 잡을 수 있는 듯합니다. 잡지 못 했을 때 아쉬움에 사로잡혀 아무 종목이나 잡지 않는 욕심을 절제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금일 실현손익

 하루 10만원이 목표인데 오늘은 24만 원이라는 큰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매일 이렇게 조금씩 수익을 쌓아 가다 보면 큰 수익이 되는 듯합니다. 주말 다들 편안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월급쟁이 단타꾼"을 검색하시면 더 상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월급쟁이 단타꾼 유튜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