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주식 종목 분석

2021년 5월 10일 깨끗한나라, KT서브마린, 유바이오로직스 허망한 매매일지 ㅜ

by 월단꾼 2021. 5. 10.
반응형

 깨끗한나라, KT서브마린으로 잘 벌고 유바이오로직스로 날린 허망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잃고 벌고 하는 것이 주식이긴 하지만 매번 손실은 마음이 아픈게 사실인 듯합니다.

 

깨끗한나라 매매타점

 깨끗한나라의 매매 타점을 보면 스윙으로 눌릴 때 들어가서 계속 지켜보다가 오랜 기다림 끝에 수익을 내고 나왔습니다. 오늘도 고점에서 팔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조금 힘이 빠지는 모습이 보여 미련 없이 익절 하고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윤석열 관련 종목들은 아직 재료가 살아 있어 다들 차트들이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정치주는 한방에 떨어지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몸 사리면서 대응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KT서브마린 3분봉 매매타점

 KT서브마린의 경우 신고가에 강한 분봉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 장 막판에 눌렸다가 다시 반등할 때 기회를 노렸습니다. 그러다 장 막판에 강하게 눌러줄 때 최저점을 잡았습니다. 계속 들고 있었으면 1%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었지만.. 문제의 유바이오로직스를 잡고자 매도를 했습니다.. ㅜ 하.. 정말 후회되는 순간 인 듯합니다..

 

유바이오로직스 3분봉 매매타점

 유바이오로직스의 경우 상한가를 풀고 강하게 하락하다가 장 막판에 프로그램 수급과 함께 강한 호가창을 보여주어 매수에 가담했습니다. 최종가에 잡아서 3시 20분 동시호가에 들어갈 때 수수료, 세금 정도는 벌고 있는 수준이었는데.. 3시 30분 장 마감에 -2.43% 폭락을 하였습니다.. ㅜ 이런 폭락엔 이유가 있는 법.. 뒤도 안 보고 손절 쳤지만.. 이 손실이 깨끗한나라 손실을 모두 먹어 치워 버렸습니다..

 

당일수익

 그래서 오늘은 10만 원 정도의 수익을 내었습니다. 하루 10만 원만 벌자는 목표는 달성했지만 큰돈을 손절한 아픔은 가시지 않는 듯합니다. 자극적인 종목에 눈이 가는 것을 참아야 할 텐데.. 한방의 달콤함을 벗어나지 못하는 듯합니다.. 반성하고 내일 또 잘해보겠습니다!

 

당일 관심종목

 오늘은 지수가 좋아서 관심종목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 기아, 현대차 외에는 기존에 보이던 대형주들의 수급이 보이지 않아 불안한 모습인 듯합니다. 종목들도 대부분 높아서 공략하기가 쉽지 않은 듯했습니다.

 

코스피 일봉차트

 코스피도 전고점을 돌파하려는 시도를 하는 듯합니다. 시장이 아직 죽지 않은 걸까요~? 아니면 저항대에 부딪쳐 다시 떨어질까요? 아무도 알 수 없는 관전 포인트인 듯합니다~

 

 유튜브 "월급쟁이단타꾼" 채널에서도 보다 자세한 설명과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월급쟁이단타꾼

 내일도 성투하시고 매매일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