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주식 종목 분석

2021년 04월 13일 진매트릭스, 팜스토리, 한국파마 매매일지 및 관심종목

by 월단꾼 2021. 4. 13.
반응형

 어제 오후에 백신 업체를 지정한다는 질병청 발표로 금일 백신 생산 관련 회사들이 힘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강한 재료는 누가 봐도 일본의 방사능 냉각수를 방류한다는 이슈가 강했던 것 같습니다. 하루 종일 뉴스의 메인을 장식하며 하루 이틀 만에 끝나지 않은 재료로 보였습니다. 그 외에는 SK이노베이션과 LG에너지솔루션의 합의 이슈로 상승하는 조금 지난 이슈가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재료가 혼재되어 있어 매매가 쉽지는 않은 장이였던 것 같습니다.

 

1. 매매일지 

진매트릭스-매매일지
팜스토리-매매일지
한국파마-매매일지

 진매트릭스는 백신 관련 회사에 지분투자를 하고 있는데 그 회사가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이슈로 상승했으나 시초에 뚜렷하게 가시적으로 보이지 않아서 그런지 강한 모습을 보여 주지 않아서 수수료, 세금 손절을 하였습니다. 길게 보며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지만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모험하지 않는 것이 오후 매매에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기에 바로 던졌스니다.

 

 오후 매매는 매매할 만한 종목이 많이 없었지만 다행히 두 종목 모두 수익내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한국파마는 가볍게 수익으로 마감하고 팜스토리는 앞서 이야기드린 것처럼 일본 방사능 냉각수 방류는 강한 재료와 이슈이기 때문에 시간외까지 더 보면서 1% 이상 시간외에서 오를 때 매도하였습니다. 안 오르면 내일 아침까지 가져갈 계획이었습니다.

 

 유튜버 "월급쟁일 단타꾼" 검색하시면 더 상세한 일지와 설명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1년4월13일-매매일지

 

 

 

2. 당일 관심종목

2021년4월13일-관심종목

 벽산은 차트는 예뻤으나 단기과열 예고가 있어서 매매하지 않았습니다. 대형주에는 2차전지 관련주가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자동차와 반도체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직 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백신 관련 재료주가 많고, 일본 방사능 방류 재료주가 있었습니다. 장막판에 빨리 반등이 나오기도 했고 눌려있던 종목도 크게 반등이 없어 종가 매매를 하기에 쉽지 않은 장세였습니다. 다들 계좌를 지키며 꾸준히 수익 내시길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