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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정보]/주식 종목 분석

대한항공 주가 전망, 아시아나 합병 전에 수급과 차트를 분석 해 보자!

by 월단꾼 2022.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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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합병으로 인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전에 다른 투자자들은 어떻게 보고 있는지 차트와 수급 그리고 기본적인 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에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시기를 지나고 실적을 회복하면서 주가도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대규모로 확산을 하고 있지만 미국도 확진자 60만에서 20만으로 급감하면서 코로나의 종식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들어 항공, 여행주에 수급이 들어오고 있는데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합병 이슈와 함께 앞으로 어떻게 흘러 갈지 주가에 대하여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한항공 정보
2. 대한항공 차트 및 수급
3. 대한항공 향후 전망 및 대응 전략

 

 

대한항공-메인
대한항공-메인

 

 

1. 대한항공 정보


 대한항공은 156대의 항공기로 42개국 107개의 도시에 취항하는 대규모 항공운속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사람들은 잘 모르지만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연구 등 항공우주 관련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여행 수요는 감소했지만 항공화물 시장은 지속적으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 합병으로 인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금일 논의를 통해서 결정을 하게 되는 돼요. 조건부 허용의 입장을 유지할 것으로 관측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조건이 일부 노선 운수권 반납을 요구하고 있어 대한항공이 합병을 포기 할수도 있다는 의견도 흘러나와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 외에 해외에서도 필수 신고 국가에 합병에 관하여 임의신고를 진행하고 있으나 해외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2월 9일 공정거래위원회 회의 결과를 기다려 보아야 할 듯합니다.

 

 

대한항공-매출비중
대한항공-매출비중
대한항공-재무제표
대한항공-재무제표

 매출 비중은 드론, 군용기 정비 등을 하는 항공우주 분야가 점점 비중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다시 여행이 활성화되면 매출 비중이 돌아 갈 수도 있습니다. 화물 운송의 수익성 증가로 2021년에는 최대 이익을 달성하고 있어 그에 따라 주가도 우상향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대한항공-실적
대한항공-실적

 1차적으로 코로나 상황이 끝나고 여행이 활성화 되면 성장한 화물운수와 더불어 이익이 극대화될 것이고 2차적으로 아시아나와 합병을 성공하게 되면 상당한 매출과 이익의 성장 예상됩니다. 그에 따라 주가도 현재 30,000원을 뚫고 지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상향 추세를 유지하여 신고가까지도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대한항공 차트 및 수급


  대한항공의 일봉을 보면 최근 지수 하락으로 하락을 하였지만 27,500원 전저점 부근에서 지지하며 반등에 성공하여 30,000원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하락 동안에도 외인의 보유비중이 약 11% 수준으로 전혀 감소하지 않고 유지를 하면서 주가를 지지해 주었습니다.

 

 

대한항공-일봉
대한항공-일봉
대한항공-수급
대한항공-수급

 

 최근 반등은 외인과 기관의 대량 매수로 반등을 했습니다. 2월 중순 공정거래위원회의 결과가 긍정적일 것으로 평가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차트가 지지하며 받치는 것, 외인의 보유비중이 줄어들지 않고 유지하는 것, 최근 외국인과 기관, 기타 법인까지 대량으로 들어오면서 모든 이동평균선 위로 주가를 끌어올린 것은 공정거래위원회의 결과가 합병으로 결론이 날 것으로 본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3. 대한항공 향후 전망 및 대응 전략


 대한항공의 차트와 수급과 대외적인 코로나 상황이 끝나가는 환경 등은 좋지만 아시아나와의 합병이 눈앞에 있기 때문에 결과를 확인하고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될지, 안될지 모르는 홀짝 베팅은 주식 매매에서 절대로 하면 안 되는 한 가지이기 때문입니다. 하락할 때 나오는 악재는 재료 소멸로 호재이고, 상승할 때 나오는 호재는 재료소멸로 주가 하락의 악재로 보셔야 됩니다. 그래서 대한항공이 앞으로 좋은 분위기를 유지한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눌리는 기회와 전고점을 돌파하는 기회가 있을 때 공략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 봅니다. 투자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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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종목을 분석한 다른 포스팅도 함께 보시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또한 좌측 상단 메뉴에 유튜브 "월급쟁이 단타꾼"을 방문, 구독하시면 제가 매매하는 타점과 더 많은 정보를 얻으 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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