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주식 종목 분석

보성파워텍 주가 전망, 원자력과 어떤 연관이 있을까?

by 월단꾼 2022. 2. 27.
반응형
보성파워텍이 원자력 테마주가 관심을 받으면서 시간외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흘러 갈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성파워텍은 전형적인 테마주입니다. 과거에 반기문 관련주로 주목을 받아서 대장주로 크게 올랐던 적이 있었는데요. 지속적으로 정치 테마주로 관심을 받다가 최근에는 원전 관련주로 속하여 같이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전도 사실은 정책 관련주이기 때문에 정치 테마주의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상승은 어떻게 흘러 갈지 차트, 수급, 실적, 시황 등 투자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분석하는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성파워텍 정보
2. 보성파워텍 차트 및 수급
3. 보성파워텍 향후 전망 및 대응 전략

 

 

보성파워텍-메인
보성파워텍-메인

 

 

1. 보성파워텍 정보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설립되었습니다. 주력 제품으로는 가스 개폐기,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 변전소용 철구조물 등을 생산, 설치하고 있습니다. 곧,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을 제조하는 철구조 사업부문과 전기회로의 개폐, 보호장치를 제조하는 중전기 사업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보성파워텍의 사업부문을 보면 대부분 한번 설치하면 크게 변하지 않는 철구조물과 어느 정도 사용에 기한이 존재하는 전기 사업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대부분 이런 교체용 제품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자력이 늘어 난다고 하더라도 송전탑과 변압기가 일부 판매될 수 있겠지만 크게 매출에 변화 일으킬 만한 종목은 아닌 것입니다. 원전 테마주 자체가 전반적으로 이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성파워텍-매출비중
보성파워텍-매출비중
보성파워텍-재무제표
보성파워텍-재무제표

 

 보성파워텍의 재무제표를 보면 적자와 흑자를 넘나 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출액도 크게 출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통 안정적으로 흑자를 유지하는 종목이 대장주로 올라서는 경우가 많지만 보성파워텍의 경우에는 불안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원전 테마주에서 대장으로 올라서지는 못하고 따라 상승하는 정도로 남아 있는 듯 합니다.

 

 

보성파워텍-실적
보성파워텍-실적

 

 보성파워텍의 실적과 차트를 같이 보면 거의 20년간 영업이익에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중간중간 세력들이 작전을 할 때에만 주가가 급등을 하고는 했었습니다. 반기문 테마주 대장주가 되었을 때 가장 많이 상승을 하였고 그 뒤로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회사 자체가 연구개발을 통하여 미래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런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보성파워텍 차트 및 수급


  보성파워텍의 일봉을 보면 다른 원전 관련주와 같은 모양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200원 수준에서 지지를 보이며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이고 골든크로스 이후에 20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요일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였기 때문에 4,000원 전고점은 쉽게 돌파할 것으로 보이고 5,000원 사이에서 주가가 등락을 거듭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보성파워텍-일봉
보성파워텍-일봉
보성파워텍-수급
보성파워텍-수급

 

 보성파워텍의 수급을 보면 전형적인 테마주의 형태로 기관은 관심이 없고 단타 매매를 하는 외국인 수급만 들어왔다가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제나 여러 번 포스팅할 때마다 말씀드리지만 이런 종목은 외국인도 주포가 아니고 스마트 머니를 굴리는 세력이 종목을 잡고 그 자리에서 외국인도 단타로 들어온 것으로 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어느 정도 외국인이 비중을 높이며 유지하는 것을 보면 상승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 보성파워텍 향후 전망 및 대응 전략


 보성파워텍은 원자력 관련주이고 원자력은 개인적으로 정책 관련주로 보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나 정황적으로도 탄소를 감소하기 위하여 원자력이 어쩔 수 없이 확산이 되겠지만 원자력은 기존에 이미 있는 기술이고 실질적으로 매출이나 이익의 수혜를 보는 종목이 작기 때문에 성장주나 수급주로 변할 수 없는 정책 관련주 수준에서 머물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책 관련주 입장에서 보면 대선이 재료 소멸일이 되고 그래서 금요일에 급하게 시간외 상한가를 보낸 것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10일 남은 대선 전에 세력들이 설거지를 하려는 의도가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전 관련주는 짧게 종목을 접근하고 대선 이후에 흘러가는 상황을 보고 다시 포지션을 잡는 것이 적절한 전략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신기계 주가 전망, 원자력과 얼마나 관련이 있을까?

 

일진파워 주가 전망, 역사적 신고가를 노린다!

 

지에스이 주가 전망, 러시아 전쟁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까?

 

한일사료 주가 전망, 시총이 1000억도 안되는데 영업이익은?

 

OCI 주가 전망, 영업이익 폭발한다! 대규모 흑자 전환!

 

 제가 다른 종목들을 분석한 포스팅도 함께 보시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또한 포스팅 상단에 유튜브 "월급쟁이 단타꾼" 채널을 방문, 구독하시면 제가 매매하는 영상과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