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주식 종목 분석

2021년 05월 04일 SH에너지화학 매매일지

by 월단꾼 2021. 5. 5.
반응형

 SH에너지화학은 오늘 돌파매매하는 분들의 맛집이었다고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돌파매매를 하지 않고 종가에 매매를 하기 때문에 돌파매매 분들이 다 먹고 버린 종가에 매매를 해서 치킨값을 벌고 나왔습니다.

 

금일 관심종목

 하락장에 지수가 반등하였지만 프로그램 매수세인 종목이 거의 없어서 관심종목에 들어오는 종목이 거의 없었습니다. 몇 개 되지 않는 종목에서 대형주 제외하고 지수가 반등하였기에 신라섬유 제외하고.. 비트코인 관련주를 제외하고 나니 켐온과 SH에너지화학 2 종목 만이 관심대상이었습니다.

 

 그 이후에 장막판까지 종목이 너무 없어서 조건 검색을 계속 해 보았지만.. 더 이상 나오는 종목이 었었습니다. 켐온의 경우에는 제 매매시간은 3시 6분에 들어갔을 때 이미 살짝 눌렸다가 바로 상승을 해버려서 고민할 시간도 없이 놓쳐버렸습니다. 그리고는 거의 SH에너지화학만 지켜봤던 것 같습니다.

 

켐온 3분봉

 

 

 SH에너지화학의 경우에는 1220원 이하로 강하게 눌러주면 좋은 마음으로 들어 갈 수 있었을 것 같은데 프로그램도 점점 빠지고 있고 시원하게 눌러주지 않아서 고민을 많이 하다가 막판 매수세를 확인하고 따라 들어가서 1225원으로 살짝 높게 들어가서 사자마자 조금 불안 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다행이 SH에너지화학은 시간외에 반등을 해주어서 미리 시외 매도를 걸어둔 수익권에서 모두 매도처리가 되었고 오후 6시에는 1% 이상 상승하며 마감하였습니다.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수익에 감사하는 게 좋은 마인드인 것 같습니다.

 

SH에너지화학 3분봉

 차트를 대충 봐도 오전에 돌파매매 하는 분들의 맛집이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일봉을 보면 정확히 1200원에 전고점을 돌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후 눌림도 1200원에서 지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지지대는 반등 확률이 높아지는 듯합니다.

 

 

금일 수익 내역

 

코스피, 코스닥 3분봉

 지수가 무섭게 하락하다가 다시 반등하였지만 재료주들의 낙폭은 심하게 다가왔습니다. 무엇보다 지금 미국장의 하락이 더 우려되는 것 같습니다. 금리 인상의 신호가 보이는 것인지.. 심하게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내일 어린이 날인 것에 감사를 해야 하는 것인지.. 저는 단타 매매를 하고 있어서 크게 영향을 받지 않지만 최근에 투심이 많이 안 좋아진 것은 사실인 듯합니다. 몸을 사려야 할 때입니다.

 

 유튜브 월급쟁이 단타꾼을 구독해 주시면 더 자세한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